본문 콘텐츠로 바로가기 상단메뉴로 바로가기

인사말

HOME > 우심소개 > 인사말
  • 사단법인 우심(友心) 홈페이지를 찾아주셔서 감사합니다.

    최근 국내에서 고령화가 빠른 속도로 진행되면서 심혈관계 질환이 급증하게 되었으며, 심혈관계 질환이 단일질환으로서는 한국인 성인 사망의 가장 중요한 원인이 되었습니다. 이에 따라서 심혈관계 질환 예방 및 치료병에 대한 연구와 대국민 홍보 및 심장병 환자에 대한 지원이 절실하게 필요한 실정입니다.

    사단법인 우심은 국민건강증진과 심장학의 발전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민법 제 32조에 의거하여 2012년에 전남대학교병원 심장센터 내에 사무국을 두어 설립된 비영리 법인단체입니다.

    본 법인은 매년 약 7회의 심포지움[임상 심장학 심포지엄(Clinical Cardiology Symposium), 광주 보훈병원 심장학 심포지엄(Gwangju Veterans Hospital Symposium), 호남 심혈관 영상 심포지엄(Cardiovascular Imaging Symposium), 광주 심전도 심포지엄(Gwangju Electrocardiogram Symposium), 광주 국제 심장중재술 심포지엄(Gwangju International Interventional Cardiology Symposium), 광주 보스턴 심장학 심포지엄(Gwangju-Boston Joint Cardiology Symposium), 국제 노화 심포지엄(International Symposium for Aging)]을 개최하고 있습니다. 그 중 ‘광주국제심장중재술심포지엄(Gwangju International Interventional Cardiology Symposium·GICS)'은 광주 지역의 진료 및 연구 위상을 높이는 국제학술대회로서 세계 10개국 이상의 많은 나라에서 저명한 심장학 전문의를 초청하여 강연 및 시술을 직접 시행하여 심장학 분야의 최근 변화, 발전을 공유하고 기초 연구에서부터 최신 임상 치료법까지 망라하여 국가적인 심장질환 연구, 진료 위상을 높이고 있습니다.

    향후 더욱 많은 국내 및 국제 학술 대회를 통해 국내외 연구 교류를 활성화하고 국내외 우수 연구 인력 인프라를 구축하여 심장학 분야의 기초 및 임상연구에 대한 적극적인 지원을 도모함으로써, 순환기학에 종사하는 의료인들에게 최신 의료식견을 제공하고자 합니다. 또한 새로운 심장병 기술을 이용하여 난치성 심장병 환자들의 치료에도 기여하고자 합니다. 아울러 국내외 행사를 통하여 광주전남지역과 대한민국을 알리는 적극적인 홍보 활동도 함께 진행 할 예정입니다.

    많은 분들의 후원과 참여로 사단법인 우심이 더욱 발전을 이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심장병 환자에게 의료혜택을 부여하고 심장학 발전에도 기여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사단법인 우심 이사장 정 명 호